[김 춘 년 기자]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오츠카제약은 상호 협력 하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10년째 펼쳐오고 있으며 매년 연말에는 절기음식(김치)을 만들어 나누는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2019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11월 16일(토) 09시부터 14시까지 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대표적인 절기나눔 행사로 자리잡은 바,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추운 겨울 정성과 정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를 나누며 따뜻함까지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행사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신혜정 관장은 ㈜한국오츠카제약이 지원한 1,650여만원의 후원금으로 양념과 절인 배추를 구입하여 60여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직접 버무린 김치 8kg와 특별 주문한 맛있는 백김치(2kg)와 석박지(2kg)를 함께 포장하고, 김치를 편하게 집까지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특별히 준비한 접이식 카트를 통해 복지관에 방문해주신 지역 내 소외계층 200여명에게 전달하였다.

 

㈜한국오츠카제약의 문성호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앞으로도 노력할 것임을 약속하였으며, 오선지봉사단의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인사말을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