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마트한 창업공간 ‘세종창업빌’ 문 열었다

기사승인 2019.11.21  18:17:03

공유
default_news_ad1

- 21일 개소식…스마트팜·스마트시티 창업벤처 보육·사업화 지원

article_right_top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에 스마트팜, 스마트시티 창업벤처를 지원하는 공간이 들어섰다.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21일 조치원읍 남리 239 일원에서 ‘세종창업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서금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및 최길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비롯해 관내 창업벤처 지원기관과 입주기업 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해 세종창업빌의 출발을 축하했다.

세종창업빌은 세종시 특화 분야인 스마트팜, 스마트시티 관련 창업벤처를 육성해 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건립이 추진됐다.

세종창업빌은 네덜란드 사이언스 파크에 위치한 ‘스타트업 빌리지’, 서울에 있는 ‘파이빌’, ‘언더스탠드 에비뉴’ 등의 창업 플랫폼을 본떠 도전정신을 상징하는 ‘컨테이너’를 활용해 조성됐다.

지난 6월 착공해 10월 준공한 세종창업빌은 지상 2층 규모의 건축물로 창업벤처가 입주해 창업활동을 펼칠 사무공간 15실을 비롯해 교육·세미나, 교류·협업을 위한 다목적 열린공간, 회의실 등을 갖췄다.

시는 앞으로 15개 입주기업에 대해 사업기획 및 투자유치 관련 교육·멘토링, 개발 제품의 실증 및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스마트팜 및 스마트시티 혁신기술을 보유한 창업벤처기업을 유치하고 지원할 계획”이라며 “창업벤처기업들이 세종창업빌에서 자연스럽게 교류, 협업하면서 신사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namwoo97@hanmail.net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