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여수시 중부보건지소, 비타민D 무료검사 실시

기사승인 2020.02.26  16:30:41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달 24일부터 선착순 2500명 대상

[최수현 기동취재부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 24일부터 중부보건지소에서 2500명을 대상으로 비타민D 무료 검사를 실시한다.

비타민D는 인체의 각종 생리적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영양소로 체내 면역기능 유지에 관여하며, 골다공증을 비롯한 뼈・관절 질환을 예방해 준다.

또 심혈관질환과 암의 위험성을 낮춰주며, 우울증 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여수시 중부보건지소 비타민D 무료검사 장면

검사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가지고 중부보건지소(여서동주민자치센터 옆)에 방문하여 채혈검사를 통해 본인의 비타민D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결핍자의 경우 3~4개월 동안 식생활 개선과 영양보충제 복용 등 생활 행태 개선을 위해 노력한 후 보건소를 방문하면 재검사를 통해 상태가 개선되었는지 확인해 준다.

통계에 의하면 한국 성인 남성의 86%, 여성의 93%가 비타민D 부족 상태다.

자외선을 기피하고 식품을 통한 섭취가 제한적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한다.

여수시는 지난해에도 청·장년층 962명을 대상으로 비타민D 무료검사를 하였으며 이중 79.8%(768명)가 부족 또는 결핍으로 나왔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타민D는 햇볕을 충분히 쬐면 체내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강한 자외선을 피해 하루에 20분 정도 산책을 하는 것이 좋으며, 개인의 상황에 맞게 식생활 개선 노력을 하면 된다”며, “이번 무료검사 기회를 이용하여 자신의 비타민D 상태를 정확히 알고 관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수현 기동취재부 기자 shchoi@cctvlens.co.kr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