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교진 교육감, 온라인 개학 관련 담화문 발표

기사승인 2020.04.08  15:24:44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으자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는 담화문을 8일 발표했다.

먼저, 최 교육감은 담화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의 침묵이 연장된 와중에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신 학부모님과 긴급돌봄, 학교 방역, 온라인수업 준비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8일 청사 2층 기자실에서 담화문 발표

이어, 그는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모든 교사 대상 연수, 온라인수업 사례집 개발·보급, 초·중·고의 시범학교 운영, 개학지원단·원격수업운영 추진단의 학교현장 모니터링 등 최선을 다해 온라인 개학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저소득층 학생, 특수교육 대상 학생, 초등 저학년 학생 등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도록 특별히 배려하고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담화문에는 교육공동체에 대한 부탁의 말도 담겨있다.

최 교육감은 “세종의 학생들은 누구보다도 성숙하게 이 시기를 잘 견디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선생님들께서 알차게 준비하신 수업에 적극 참여하는 자기주도성을 발휘해 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학부모님들에게 “원격수업을 처음 실시하는 만큼 시스템적으로 미진한 부분도 있을 것이다” 며 “선생님들의 열정과 교육청의 노력을 믿고 지지해 주시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또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문제 상황에서 오로지 열정 하나로 해결책을 만들어 가고 있는 교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교직원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아이들이 하루라도 빨리 학교에 등교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달라”고 시민들께 당부하며 담화문을 마무리 했다.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namwoo97@hanmail.net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