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괴산소방서, 2020년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 추진

기사승인 2020.04.08  16:47:06

공유
default_news_ad1

[홍현덕 기동취재부 기자] 괴산소방서는 산악안전사고 사전 예방관리와 대응을 위한 2020년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봄․가을철은 나들이객이 많아지는 시기로 산행 중 안전사고가 매년 증가추세에 있고, 기존의 등산, 캠핑, 레포츠 등에서 산림을 이용한 치유(Healing)목적의 여가활동으로 다변화 되어 있어, 이에 따른 사전예방관리를 통한 신속한 구조 대응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 괴산소방서, 2020년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 추진(작년 산악항공기 훈련)

주요 내용으로는 ▲군내 주요등산로 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 ▲119간이구급함 및 안전시설물․안내표지판 정비 ▲안전산행 기반조성 및 교육․홍보활동 강화 ▲유관기관 합동 산악구조훈련 및 협력체제 강화 등을 실시한다.

   
▲ 괴산소방서, 2020년 산악긴급구조 안전대책 추진(작년 산악사고 훈련)

특히, 등산목 안전지킴이는 봄철 4~5월과 가을철 9~10월 주말과 공휴일에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이 괴산군 내 산악사고 다발지역인 군자산․도명산․칠보산 일원에서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하면서, 산악사고 예방활동과 인명구조, 응급처치 활동 등을 실시한다.

소방서관계자는 “괴산지역은 특성상 산행유동인구가 다른 지역에 비교해 많기에 계절별 맞춤형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여, 예방과 대응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홍현덕 기동취재부 기자 ipip519@gmail.com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