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n뉴스 ]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8년부터 3년간 읍·면·동을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020년 8월~9월 7차에 걸쳐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부모와 자녀 5가정을 회차별 모집하여 읍·면·동에 위치한 이천시 공·사립작은도서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 부모와자녀공감테라피 포스터

『부모와 자녀 공감테라피』에서는 부모와 자녀의 마음을 서로 이해하고 책 속의 고민을 같이 고민하면서 마음 속 상처와 고민을 위로받는 방법을 알아가면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활동하여 가족간에 소중한 사랑·소통·희망을 가족이 함께 회복하는 공감테라피교실로 진행한다고 한다.

『부모와 자녀 공감테라피』을 실시함에 있어 코로나19 상황을 대비해 강사 및 참가자의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보건복지부의 질병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사회적 거리를 두고 있는 시기에 프로그램 참석하는 가족을 위해 교육장을 이오녹스소독으로 교육장을 철저히 방역하고 참가자들이 안전에 유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유정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영향으로 더욱 가족간에 소중함을 알고 청소년시기인 자녀와 함께 소통과 공감하는 시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천시 청소년들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오는 8월20일(목)~21일(금) 2차 청소년전문지도자양성교육을 이천평생학습관에서 『고3예비부모교육』운영할 상담전문지도자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