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생학습 강사들에게 온택트 교육 방법 알려준다

기사승인 2020.10.16  08:58:37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원시, 이달부터‘2020 평생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4S 프로젝트’운영

article_right_top

[이현우 기자] 수원시가 ‘2020 수원시 평생교육 전문가 역량 강화 4S 프로젝트’를 운영해 평생학습 강사들에게 온택트 강의 방법을 알려준다.

15일 시작한 ‘4S 프로젝트’는 평생학습 강사들이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강좌가 활성화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방법·노하우 등을 알려주는 것이다.

4S는 Smart, Superior, Strong, Specialist를 뜻한다.

교육은 수원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강사 30여명을 대상으로 12월 1일까지 12회에 걸쳐 운영한다.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언택트 시대, 평생학습 강사의 역할, 화상강의 촬영·녹화기법 및 SNS 영상제작 방법, 퍼실리테이션 강의기법, 스마트폰·노트북 등을 활용한 실시간 강의법 등을 교육한다.

수원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평생학습 강사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평생학습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원시는 평생학습 강사·동아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수원시 평생교육 전문가 역량강화 4S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현우 기자 lhwpkn@hanmail.net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