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일반건강검진 받으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2020년도 연말연시가 다가옴에 따라 의료취약계층인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에 대해 우편, 문자, 유선 등을 활용한 적기 검진안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일반건강검진은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질환을 조기 발견해 치료 및 관리로 연계하기 위해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검진주기는 2년이며 출생년도에 따라 짝·홀수연도를 구분해 실시하는데, 올해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연도 출생자이다.

일반건강검진의 공통 검진 항목으로는 진찰 및 상담, 신체계측, 시력·청력검사, 혈압측정, 흉부방사선 촬영, 혈액검사, 요검사 등이 있다.

검진은 국가암검진이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검진 전날 오후 9시부터 금식해야 한다.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연도 내 수검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건강검진 기간을 2021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함에 따라 검진 연장을 원할 경우 2021년 1월 1일 이후 신청 가능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나 지사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검진 대상자분들은 지정된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으시고 건강을 챙기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