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인도네시아 기후변화 정책·사업 경험 공유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1.02.04  16:08:59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인도네시아 기후변화 정책·사업 경험 공유 행사 개최

[남기웅 기동취재부 기자] 4일오후 3시 기획재정부는 인도네시아 재무부와 공동으로 ‘기후변화 프로그래밍 워크숍’을 화상으로 개최한다.

기획재정부와 인도네시아 재무부가 주최, KDB산업은행과 글로벌녹색성장기구가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의 기후변화 대응 정책·사업 경험을 공유하고 인도네시아 녹색산업 촉진 방안을 논의한다.

인도네시아 측에서는 재무부, 기술평가응용청 등 정부 기관, 만디리 은행 등 금융기관 및 녹색산업 관련 공공·민간기관이 참석하며 한국 측에서는 기획재정부, 환경부,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민간기업 관계자 및 녹색기후기금 등 국제기구에서 참석해 한국의 경험과 향후 녹색회복 전략을 공유한다.

인도네시아는 아세안 최대 시장으로 신남방정책 주요국이며 우리나라와 함께 G20 국가이자 P4G 회원국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정책소개 및 국내 기관들의 기후사업 경험 공유를 통해 기후사업 수행을 위한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한국의 모범사례를 전파하는 한편 한국-인도네시아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한국형 그린뉴딜 관련 협력사업 발굴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가 국내 그린뉴딜 관련 공공기관·민간 기업들의 해외진출 저변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저탄소 녹색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우리의 정책을 적극적으로 공유·확산하고 기후변화라는 당면과제에 대응하는 글로벌 정책 공조 활동에 적극 참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기웅 기동취재부 기자 nkw778@hanmail.net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