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재명지지 전북 민주평화광장 14일 공식 출범

기사승인 2021.06.10  16:38:40

공유
default_news_ad1

- "20대 대선 승리, 정권재창출 선봉 될 것"

   
▲ 이재명지지 전북 민주평화광장 14일 공식 출범
[남기웅 기동취재부 기자] 전북에서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하는 모임인 `전북민주평화광장`이 오는 14일 공식 출범한다.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전주교대 황학당에서 전북민주평화광장이 공식 출범식을 개최한다”며 “민주·평화·공정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행동하는 전북 도민 조직으로 권력기관에 대한 중단 없는 개혁, 경제민주화를 통한 공정사회 실현, 지역균형 발전과 한반도 평화의 실현을 위한 진보진영의 플랫폼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출범하는 전북민주광장은 김윤덕 의원과 김영복 법무법인 모악 대표변호사가 상임 공동대표에 취임하며 공동 대표단에는 이정린, 강용구, 김정수, 이병도 도의원을 비롯해 신옥주 교수, 백옥미 교수, 최낙준 전 전북 변호사협회장 등 25명이 포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직능, 청년, 법률자문, 여성, 교수자문단, 장애인, 대학생 등의 각급 본부 조직을 갖추고 시민사회, 노동, 청년, 여성 등 각계각충을 대표하는 인사 1만여명이 출범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출범식을 축하하기 위해 이재명 지사의 좌장인 조정식 국회의원과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등을 비롯해 주철현, 홍정민, 이형석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당일 출범식 행사 참석 인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 관계자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해 안타깝다”고 말하고 “모든 행사는 오마이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므로 온라인을 통해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기웅 기동취재부 기자 nkw778@hanmail.net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