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지역 이전기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 추진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시 관내 중소기업의 정착안정화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21년 스마트시티 기업유치 활성화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스마트시티 기업유치 활성화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시티를 지향하는 세종시 중소기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세종지역 주력산업 및 전후방 연관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정착안정화 및 사업화를 중점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세종시 출범이후에 이전 혹은 창업한 중소기업으로서 관내 사업장을 보유하고 신청서 제출일 기준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로드맵 도출, 국내외 인증획득 지원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기업당 13백만원 내외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규모는 15개사 내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기업지원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뒤, 제반 서류를 시스템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공고의 자세한 사항은 세종기업지원 통합관리시스템, 세종TP 홈페이지 내에 지원사업공고 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 및 아래의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세종시 이전 및 창업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해 혁신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세종지역에 기업들이 투자하고 싶어지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세종TP가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