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과 마음을 잇다.‘心·심이야기’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코로나 블루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는 25일 오후 2시부터 시청 여민실에서 ‘마음과 마음을 잇다.

心·심이야기’ 라는 주제로 ‘코로나 블루와 자살예방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위험군, 자살생각률 등 국민 정신건강 지표가 악화되고 있고 코로나19로 누적된 세종시민의 정신적 피로감을 회복하고 마음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자살사망률은 2019년도 말 기준, 인구 10만명 당 22.4명으로 전국평균 26.9명 대비 낮은 수준이며 성별로는 남성이, 연령별로는 65세 이상 노인 자살률이 높은 편이다.

세미나는 백종우 경희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기조강연인 ‘코로나 블루와 자살예방’으로 문을 연다.

이어 토론회에서는 조철현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세종시 자살현황 및 추진과제’에 대해 주제발표하며 좌장은 이종국 국립공주병원장이 맡는다.

패널로는 이순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최지욱 대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최지현 세종시 마음아리 심리클리닉 대표, 남궁호 세종시 보건복지국장이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는 자살예방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가 참여해 세종시의 자살현황과 원인 분석을 통한 맞춤형 코로나 블루와 자살예방 대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시가 주최하고 대전세종연구원이 주관하며 세종시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 블루와 자살예방을 위해서는 시민과 시민이 마음을 잇고 나누는 사회적 지지망 구축이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시민이 함께 우울증과 자살을 슬기롭게 극복해 낼 수 있는 좋은 정책과 해결방안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