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웅 기동취재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월 23일 판교에서 조경식 제2차관이 주재하는‘주52시간제 시행 관련 정보통신기술 업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본 설명회는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주52시간제 확대 시행에 대비해, 그간 정부가 준비한 각종 보완입법내용과 정부지원 사업을 정보통신기술 중소·새싹기업 기업에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그간 과기정통부가 추진한 주52시간제 관련 제도정비 내용에 대한 안내와 함께, 정보통신기술 중소기업의 주52시간제 실무 적용 방법, 주52시간제 시행에 따른 정부의 기업지원제도 및 유관기관 지원 사항 등을 소개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 새싹기업 20개사 및 유관기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52시간제의 현장 안착을 위한 기업들의 이해도를 제고했다.

본 설명회의 녹화 영상은 과기정통부 및 유관기관 유튜브 채널 등에 게재해 정보통신기술 기업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조경식 제2차관은 “새로운 변화로 이행하는 과정에서 다소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지만, 장시간 근로관행 개선은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며 “주52시간제의 현장 안착을 위한 각종 보완제도를 정보통신기술 기업들이 충실히 활용해 주52시간제를 차질없이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