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군산시, 전기차 산업 생태계 구축 청신호

기사승인 2021.02.19  14:10:32

공유
default_news_ad1

- 이피캠텍(주), 이차전지 배터리 핵심소재 군산공장 준공

[남기환 기동취재부 기자] 군산시는 이차전지 배터리 소재인 전해질을 비롯한 관련 첨가제를 생산하는 유망중소기업인 이피캠텍(주) 공장 준공식을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피캠텍(주)는 충북 음성 소재의 중소기업으로 군산2국가산업단지에 신설 투자해 건축 3,129㎡ 규모의 배터리 핵심소재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군산시 신현승 부시장, 군산시의회 김영일 부의장, 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김환기 총장,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박경호 기술사업화단장, 이피캠텍 이성권 대표 및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피캠텍(주)는 군산에 150억원을 투자해 미래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이차전지 배터리 소재인 전해질을 비롯한 관련 첨가제를 생산하는 유망중소기업으로, 대기업 의존도가 높았던 군산의 산업구조와 산업 생태계를 재편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피캠텍이 군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전해질은 전세계적으로 전기자동차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배터리 출력 및 수명을 향상시키는 주요소재로 관련 산업의 발전과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되는 품목이다.

신현승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군산에 투자를 결정해준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 이차전지 및 미래차 산업으로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피캠텍(주)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비말 차단 가림막’(1,000만원 상당)을 군산시에 기부한 바 있다.

   
 

남기환 기동취재부 기자 ghks79@korea.ac.kr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